“NEAR토큰에 대한 ETF 승인, 분석해보는 미국 코인 시장의 향방”

미국의 코인 ETF 대전 이야기

에헤라디야 여러분! 저는 가장 현재 코인 트렌드와 주목해야할 부분에 대해 글을 쓰는데요. 오늘은 블록체인 기업 Bitwise가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에 NEAR토큰에 기반한 ETF를 신청했다는 얘기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NEAR, 혹시 들어보셨나요?

NEAR은 블록체인 트라일레마를 해결한 기술로 유명한데, 그닥 많이 알려진 편은 아니죠. 블록체인 트라일레마는 보안성, 성능(처리속도, 확장성), 탈중앙화라는 일종의 세 가지 목표를 동시에 이뤄내는 것이 어렵다는 이슈를 말하는데, NEAR은 Nightshade 샤딩 기술을 활용하여 이를 해결하고, 초당 약 10만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블록체인입니다.

Bitwise의 신청, 그 이유는?

아직 크리프토 ETF가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승인받지 못한 상황에서 Bitwise가 이런 알트코인 ETF를 신청한 이유는 어떻게 보면 간단합니다. 알고 계시다시피, SEC는 이미 수십 건의 크립토 ETF 승인을 보류 중인데, 하나라도 승인이 된다면 그것이 코인 ETF 시장의 ‘돌파구’가 될 수 있습니다.

향후 NEAR와 코인 ETF의 전망은 어떻게 될까?

한편으로는 NEAR라는 알트코인이 ETF로 등장하게 될 경우, 해당 토큰의 가치와 블록체인 기술 또한 더욱 주목받게 될 것입니다. 반대로 코인 ETF가 미국 내에서 구체적인 형태로 승인을 받게 된다면, 여기에는 더 큰 의미가 있겠죠. 암호화폐가 공식적인 투자 대상으로 인정받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투자자들에게 이 시장이 열리게 됩니다.

여튼,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 시장은 사람들과 규제 기관들 사이에서 펼친 장기전이 마냥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치만 흥미로운 건, 이런 과정에서 새로운 기회가 생기는 것이다. 그리고 그 기회가 어떤 형태로 나타나는지, 그것을 누가 가장 먼저 잡아낼 수 있을지는 항상 미지수입니다.

사실, 이러한 시장의 흐름을 단지 관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참여하고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 링크를 따라가셔서 실제 투자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링크 : https://mplexpo.kr/category/real-money-story/

#코인ETF,#Bitwise,#미국SEC,#블록체인트라일레마,#NEAR토큰

댓글 남기기